본문 바로가기
여행/말레이시아

말레이시아 01 시작하며

by 신푸른솔 2013. 1. 28.
728x90

 지금은 1월 28일. 내가 말레이시아로 떠났던 날은 작년 8월 29일이었다. 5개월 만에 드디어 여행기를 정리하기 시작한 것이다. 나의 게으름이 이토록 훌륭했다니! 다행히도 말레이시아에서 찍었던 약 1300장의 사진과 약 40페이지의 일기가 있어 기억이 그렇게 흐릿하지는 않다.


글씨가 좋지 않아 별다른 보안이 필요하지 않은 일기장과 대여점을 통해 빌린 카메라


 중학교 2학년 때 사진부를 한 적이 있긴 하지만 사진에 대해선 완전히 문외한이기 때문에 사진들은 대부분 예술과는 거리가 먼 개폼잡는 설정샷 셀카다. 내가 등장하지 않고 그냥 유명한 경치나 건물 등만 나온 사진은 매우 드물다. 그런 사진은 어디서든 구할 수 있고 나보다 더 잘 찍는 사람이 인터넷에 잘 올려놨을 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흔한 나의 셀카 


그때그때의 감정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에 틈만 나면 사진을 찍듯 일기장을 꺼내서 끄적이곤 했는데 지금 읽으니 정말 별별 걸 다 적은 것 같다. 나의 여행 모습이 생생히 떠오를 정도로 열심히 썼다. 재밌는 건 예상치 못한 사건에 당황하거나 무서워서 혼비백산했던 일이 대부분이라는 것이다. 이래서 쓸 게 많았던 건가?


새하얗게....


 일정을 잡는 것부터 별로 순탄하지 않았던 것 같다. 원래는 세 명이서 다녀올 생각이었는데 날짜가 별로 안 좋게 잡혀서 한 명이 가지 못하게 되었고 같이 간 한 명은 수업을 째고 여행을 가는 그런 좋은 현상이 일어나게 되었다. 그 친구는 4박 5일 여행 일정을 잡았고 나는 상대적으로 여유로웠기도 하고 비행기 값이 좀 아깝다는 생각에 2주 정도의 여행 일정을 잡았다. 


 무엇부터 써야할 지 참 고민이 많이 된다. 그만큼 이야기할 것이 많다고 할 수 있겠다. 앞으로 글을 한 뭉치씩 올릴 예정인데 여행 정보에 대한 글이 될 수도 있고 여행을 하면서 느낀 나의 감정에 대한 글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가장 주요한 형식은 역시 내 멋대로 쓴다는 점이다. 하하. 별로 글이 좋진 못하지만 여행 경험을 이야기해주면 재미있게 들어주는 착한 사람이 많았으니 이 글도 아마 재미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내 게으름이 나를 붙잡지 않는 한 소스가 다 떨어질 때까지 부지런히 올릴 생각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