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말레이시아

말레이시아 10 다시 쿠알라 룸푸르로

by 신푸른솔 2013. 5. 31.
728x90

 자다 지쳐서 밖으로 나오니 어젯밤에 천둥번개를 치며 요란하게 비를 쏟아냈던 하늘은 온데간데없고 그저 푸른 하늘만 남아있었다. 여기의 태양은 한국에서의 태양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뜨거운 햇살을 내뿜는다. 난 마치 비를 피하는 것처럼 태양을 피해 그늘로만 이동했다. 우리나라처럼 습하지는 않아 그늘에 들어가면 괜찮았던 것 같긴 하다.


양지와 음지의 차이


 호텔의 조식을 대충 먹고 배 시간을 물어보니 오전 8시, 정오, 오후 4시에 배가 있다고 한다. 한 10시 즈음이었던 것 같은데 이 섬에서 더 이상 놀 것이 없다고 판단하기도 했고 어제 하루 종일 바다에서 논 것으로 몸도 피곤하여 정오에 오는 배를 타고 섬을 나가기로 했다. 씻고 준비를 하니 이내 배 시간이 되었고 선착장으로 가서 배를 탔다.


선착장이 해변에 있어 물이 들어오면 거의 잠긴다.


 30분이 지루하게 느껴지긴 했지만 시원해서 좋았던 것 같다. 쿠알라 베숫(Kuala Besut)에 무사히 도착했다. 자. 이제 버스를 타고 쿠알라룸푸르로 돌아가야지. 버스 터미널에 도착하니 느낌이 조금 이상했다. 매표소가 들어선 부스들은 대부분 문이 닫혀있었던 것이다. 휴일인가? 그 근처에 있던 사람들에게 물어보니 쿠알라룸푸르로 가는 버스는 밤에만 있단다. 그 나마 한 곳이 열린 곳이 있어 거기서 표를 샀다. 제일 빨리 가는 것이 오후 8시 30분. 지금은 막 오후 1시가 되려는 시각이었다. 하하.


아무것도 없다. 더워서 얼마 돌아다지도 못했지만.


 점심을 먹었다. 중국 식당에 가서 탕수육 덮밥(?)같은 걸 시켜먹었는데 너무 배고팠는지 허겁지겁 먹다보니 사진 찍는 것을 깜빡했다. 뭐. 솔직히 말하면 음식 사진 찍는 것을 즐기진 않는다. 친구는 음료수로 코코넛을 시켰는데 그 맛은 뭐라 말하기 어려울 정도로 별로였다. 일단 별 맛이 나는 것 같지도 않았고 그렇게 더운 날 시원하지도 않은 음료를 마시는 건 고통이었기 때문이다. 속을 파먹으면 맛있다나? 근데 그럴 기운이 없을 정도로 더웠다. 정말. 정말 더운 나라다.


코코넛. 추천하지 않는다. 한국 까페의 코코넛 음료를 드세요!


 먹고 나니 시간은 1시가 좀 넘었다. 할 일이 없으니 이 근처를 돌아다녀보기로 했다. 아무것도 없었다. 그냥 바다. 아. 한 가지 특이한 점이라면 동네 염소들? 우리나라였으면 잡아먹혔을 텐데 얘들은 겁도 없이 거리를 돌아다녔다. 에어컨의 시원한 바람이 나오는 까페도 찾을 수 없었고 그늘에서 움직이지 않는 것으로 족해야했다. 정말 할 일이 없어서 야외 테이블에 앉아 여행기를 정리했다. 


거리를 노니는 염소와 일기쓰다 셀카


 지나다니는 여행객들에게 말도 걸고 그냥 돌아다니면서 시간을 때웠다. 정말 최악의 시간이었던 것 같다. 하는 것이 없어 편할 것 같지만 더워서 그렇지도 않았다. 가끔 불어오는 바람에만 의지해 버티는 시간이었다. 해가 지기 시작하니 선선해져 좀 살만해졌다. 그래도 왠지 모를 피곤함에 벤치에 앉아있었는데 익숙한 얼굴이 보였다. 아! 얘들은. 쁘렌띠안 섬에 들어갈 때 배에서 보았던 일본애들이었다. 


 어제 섬에 들어갈 때 우연히 대화를 하다가 다른 곳에서 내려 헤어졌고 오늘 다시 만난 것이다. 이것도 인연이겠거니 싶어서 저녁을 같이 먹었다. 안 되는 영어로도 의사소통이 대충 되었다. 재밌는 일은 얘들과 같은 버스표를 샀다는 것이다. 물론 우린 1층이고 쟤들은 2층이었지만. 나이를 물어보니 20살이란다. 아. 나는 재수학원에 있었을 나이다. 나도 그 나이 때 여행 왔으면 좋았을 것을. 


유쾌했던 친구들. 페북 친구로 등록이 되어있다.


 밥 먹고 수다를 떨다보니 시간은 금방 지났다. 얘들이 은근히 한국 아이돌 그룹을 알아서 좀 놀라웠다. 소녀시대라든가. 카라라든가. 물론 멤버들 하나하나는 잘 몰랐다. 나도 관심 없는 부분이긴 하지만 소녀시대 멤버들은 이제 다 안다. 카라는 아직. 여튼 이런 젊은 친구들에게서 한류의 힘을 느낄 수 있다니 신기했다. 이즈음이 PSY씨가 막 강남스타일을 발표했을 무렵인데 이상하게 PSY씨 이야긴 하지 않았던 것 같다. 나는 말레이시아를 돌아다니면서 강남스타일을 거의 매일같이 들었다. 거리에서.


 8시 30분이 다가와 버스에 탑승했다. 그 일본애들은 2층으로 우린 1층으로 향하면서 헤어졌다. 그 얼음의 버스를 탄다니 두렵긴 했지만 여기로 올 때의 버스보다 지금 탄 버스(KL행)가 좀 덜 추웠다. 그래도 춥긴 하니 에어컨 구멍을 휴지로 막고 수건을 꺼내 덮었다. 하루 종일 거의 아무것도 하지 않고 더위와 씨름을 한 터라 잠은 금방 올 것 같았다. 내일이 되면 쿠알라 룸푸르에 도착할 것이다. 어디로 갈 건지, 어디서 잘 건지는 전혀 정해지지 않았지만 새로운 여행에 설레며 잠이 들었다.


댓글